보도자료

콜즈다이나믹스, 경남 소셜벤처 ‘기술자숲’ 시드 투자 진행

기술자숲㈜, ㈜콜즈다이나믹스 시드투자 유치

우수 중소기업 숙련기술자 간 일자리미스매치 해결
20180909

▲ 소셜벤처 기술자숲㈜와 동남권 1호 액셀러레이터인 ㈜콜즈다이나믹스가 지난 4일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투자체결식을 가졌다.

우수 중소기업과 숙련 현장기술자 간 일자리 미스매치 해결을 위한 숙련기술자 매칭서비스 플랫폼 ‘기술자숲’을 운영하고 있는 소셜벤처 기술자숲㈜와 동남권 1호 액셀러레이터인 ㈜콜즈다이나믹스가 지난 4일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투자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.

이번 투자체결식에는 특별히 권영학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과 나영수 경남조선해양기자재협동조합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, 스타트업 기술자숲㈜ 공태영 대표, 투자사인 ㈜콜즈다이나믹스 강종수 대표 등이 참석했다.

㈜콜즈다이나믹스로부터의 시드투자를 유치한 기술자숲㈜는 모바일 카메라를 활용한 `10초 이력정보 등록서비스`를 도입해 숙련 현장기술자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일자리 정보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게 하고 ‘72시간 이내 빠른 매칭’을 통해 지역 우수 중소기업의 구인 피로감을 줄여 일자리 미스매칭 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.

지난 5월 국내 최대 규모의 사회적기업 육성 프로그램인 ‘2018 H-온드림 사회적기업 창업오디션’에서 부산경남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되고, 지난 7월 한국예탁결제원·부산시·부산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‘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지원기업 선정을 위한 IR 대회’에서 1위로 선정되기도 한 기술자숲㈜는 이번 시드투자 유치를 통해 한번 더 시장성과 성장가능성을 인정받게 되었다.

기술자숲㈜ 공태영 대표는 “이번 시드투자유치를 통해 팀원들과 함께 기술자숲 서비스의 추가적인 시장적합성 검증을 거쳐 숙련 현장기술자와 우수 중소기업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, 일자리 미스매치에 진정으로 이바지하는 서비스로 거듭나겠다”고 포부를 밝혔다.